슈코딩

[Git hub] The requested URL returned error: 403 본문

개발일지/Issues

[Git hub] The requested URL returned error: 403

Roshu 2022. 5. 23. 23:28

 

 

에러노트

 

이번에 머신러닝 팀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처음 레파지토리를 생성하고 기본파일들을 첫push하는데

에러가 뜨는 황당한 일이 생겼었다. 

 

당시에 찍어둔 캡처본이 없어서 인터넷에서 퍼왔는데, 이것과 똑같은 에러가 떴었다.

팀원들에게 물어봐도 잘모른다구 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403 오류는 해당 레파지토리주소에

접근 권한이 없을 경우 발생한다고 한다.

그래서 팀장님한테 권한을 부여해달라고 부탁하고 권한도 다받았는데.. 여전히 풀리지 않는 문제..

소스트리 설정이나 토큰을 새로받아야한다는 글도 있었었는데, 너무 오래걸릴것같고 

개인 레파지토리에는 push가 잘되는것을 보아 그 문제가 아닐것이라고 판단을했다.

무엇이 문제일까 구글링을 계속한 결과 자격증명관리자에서 해결 할 수 있다는 글을 보게되었다.

window 검색창에 자격증명관리자를 검색해서 실행하고 일반자격증명에 보이는 

github관련 자격들을 모두 지우고 다시 깃허브에 로그인을 한뒤 push를 하니까 해결이 되었다.

진짜 당황스러운 에러였지만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지만 생각지도 못한 이쓔였다.

Comments